누구나 어디서든 잘 지낼 수 있도록

숙박의 New Digitalization을 선도합니다

지냄의 VISION을 준비하는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VALUE


No.1 Residence Hospitality

for MZ to Senier


누구나 어디서든 잘 지낼 수 있도록,

No.1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기업

누구나 어디서든 잘 지낼 수 있도록

숙박의 New Digitalization을 선도합니다

지냄의 VISION을 준비하는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VALUE

No.1 Residence Hospitality
for MZ to Senior 





누구나 어디서든 잘 지낼 수 있도록,

No.1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기업



세상 모두가 편안한 여행으로 연결되는 새로운 미래,

아무도 경험해보지 못한 여행의 감동이 가득 찰 때 까지 지냄의 여행은 계속됩니다.


"향후 상장 준비 초석 마련할 것"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지냄.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기업 지냄은 IPO(기업공개) 준비를 위해 대표 주관사로 교보증권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지냄은 온·오프라인 게스트하우스 예약 중개, 가맹, 위탁 운영 사업을 전개하다 2021년 레지던스 전문 호스피탈리티 사업으로 피봇팅(사업전화)에 성공했다. 현재 생활형숙박 브랜드 '와이컬렉션'과 프랜차이즈 호텔 '더리프', '언바운디'를 운영하고 있다.


지냄은 고품격 레지던스 전문 중장기 숙박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를 출시하는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 실버 세대를 위한 시니어 타운, 스마트시티 구축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내 5070세대를 타깃으로 삼은 라이프케어 서비스 플랫폼 '고요(GO:YO)'의 출시를 계획 중이다.


지난해 지냄은 전년 대비 700% 이상 신장된 매출을 기록하고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올해는 매출 200억원, 순이익 흑자 유지를 목표로 기존 사업은 물론 실버 사업 활성화에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인력 확충과 IPO를 대비한 자금 수혈도 마쳤다.


지냄 이준호 대표는 "이번 주관사 선정을 시작으로 전략적 접근을 통해 향후 상장 준비의 초석을 차근히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 원본 : https://newsis.com/view/?id=NISX20230331_0002248673&cID=10433&pID=13000


지냄, 한국 관광 메카 경주에 ‘언바운디 호텔’ 오픈


지냄이 부울경을 중심으로 호텔 운영 사업을 확장한다.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전문기업 지냄(대표 이준호)이 경북 경주에 ‘언바운디(UNBOUNDI) 호텔’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 관광 메카로 불리는 경주는 첨성대와 불국사, 석굴암 등 도시 곳곳에 문화 유적지가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은 물론 대릉원 인근 황리단길을 중심으로 감성 가득한 맛집과 카페가 즐비해 MZ세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나 힐링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지냄은 관광 도시로서 경주의 매력과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했던 경주에 최신 숙박 시설을 제공해 주변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지냄, 한국 관광 메카 경주에 ‘언바운디 호텔’ 오픈


오픈한 언바운디는 1~4층 규모로, 총 19개(2~4인용, 2인실 16개, 4인실 3개) 객실을 보유해 최대 44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호텔이다. 가족단위나 6인 이상의 여행객을 위한 커넥팅 룸은 2개의 객실을 연결도어를 통해 하나의 방처럼 사용할 수 있어 여유롭고 쾌적하게 머물 수 있다. 주변에 경주시외버스터미널과 경주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경주의 인기 명소인 황리단길도 도보로 10분 내외로 갈 수 있다.

호텔 1층에는 일본 가정식으로 유명한 김소봉 스타쉐프의 소봉식당이 입점되어 식도락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감성 호텔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유에이치 스위트(UH SUITE)와 협업해 만든 1층 객실은 모던하고 따뜻한 감성을 이끌어 내 편안한 쉼을 제공한다.

지냄은 신규 호텔 론칭을 기념하여 선착순 예약 50객실에 한해 10만 원어치 상당의 언바운디 어메니티 패키지를 무료로 증정하고, 소봉식당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언바운디 호텔 경주는 네이버, 에어비앤비, 야놀자, 여기어때 등 다양한 국내외 OTA(Online Travel Agency)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지냄, 한국 관광 메카 경주에 ‘언바운디 호텔’ 오픈



지냄 이준호 대표는 “경주는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특별한 관광도시로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지만 주변 숙박 시설이 다소 낙후되어 젊은 감성에 어울리는 숙박 시설이 필요했다”며, “언바운디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젊은 감각의 호텔로 여행객들에게 잠만 자는 숙소가 아닌 힐링과 섬세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사 원본 : https://sports.khan.co.kr/bizlife/sk_index.html?art_id=202303281943003&sec_id=561050&pt=nv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 ㈜지냄과 산학협력 MOU 체결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과(학과장 홍승연)는 ㈜지냄(대표 이준호)과 학술연구 교류를 위한 산학협약식(MOU)를 ㈜지냄 대회의실에서 지난 1월 31일(화)에 체결했다.

 

 

㈜지냄은 ‘누구나 어디서든 잘 지내도록’이라는 비전을 가진 라이프&여행 기업으로 부산 LCT,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등 국내 하이앤드 생활형 숙박시설 위탁업을  'Y collection'이라는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직후 인스타그래머블한 숙소를 개발해 'The leap'라는 브랜드로 직영 운영 중이다. 2023년 현재, 초고령화 시대 흐름에 따라, 지난 약 8여 년 간의 온·오프라인 숙박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요'라는 명칭의 시니어 신사업을 진행 중이며, 아울러 실버산업학과 1월 동계직무체험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여가업 직무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의 수도권 특성화 지원 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되어 실버산업 전문인력 양성 선도대학으로서 15년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는 강남대 실버산업학과는 본 산학협력식을 통해 주거, 요양, 교육 뿐 아니라 시니어 여가산업 분야의 교육, 연구 서비스 기획 및 개발, 인적교류 등 상호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준호 지냄 대표(왼쪽)와 서재명 CHI 호스피탈리티 인터내셔널 대표가 지난 5일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지냄

숙박 스타트업 지냄이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드라이브를 걸었다.


지냄은 지난달 베트남 기반 프롭테크 스타트업 엠엔엠 호스피탈리티(MNM Hospitality) 및 베트남 호텔 체인 그룹 치 호스피탈리티 인터내셔널(CHI Hospitality International)과 연이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동남아 진출 기반을 다졌다고 7일 밝혔다.


엠앤엠 호스피탈리티는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에서 인지도가 높은 라이프 스타일 숙박 브랜드 '리비'(Livie)의 운영사다. 현재 베트남에서 리비 5개 지점의 90객실을 비롯해 300객실 이상의 현지 호텔, 리조트, 생활형 숙박시설의 관리 및 운영을 맡고 있다.


베트남 중견기업 CHI 컴퍼니 그룹의 계열사 CHI 호스피탈리티 인터내셔널은 부동산 전문 회사로 하노이, 호치민, 나트랑, 다낭, 달랏, 푸토성, 타이응우웬 등 여러 지역에서 인터내셔널 호텔 브랜드 스테이7과 레지던스, 리조트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심우섭 지냄 부대표는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베트남 호텔, 리조트, 생활형 숙박시설을 포함한 200개 규모의 객실을 확보, 신규 사업인 중장기 레지던스 숙박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에 입점시켰다.


더불어 올해까지 다낭, 나트랑, 푸꾸옥에 위치한 빈펄(VINPEARL) 리조트 3곳과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Accor) 그룹의 다낭, 호치민 등 2개 지점의 객실을 추가 입점시킬 예정이다.


현재 와이컬렉션 스테이에서 운영되는 국내외 객실 수는 총 5000여개로 지냄은 내년 상반기까지 1만개 이상의 객실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현지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망을 형성해 향후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일본 등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해외 진출 국가를 확대해 국내 및 아시아에서 레지던스 전문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준호 지냄 대표는 "여행에 최적화된 환경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동남아시아는 우리나라만큼 생활숙박 시장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전문화된 숙박 예약 플랫폼이 활성화돼 있지 않다"며 "지냄만의 차별화된 숙박 플랫폼 노하우를 앞세워 베트남 시장을 선점한 후 이를 거점 삼아 동남아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냄은 최근 생활형 숙박시설(레지던스)에 특화된 중장기 예약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를 새롭게 론칭했다. 와이컬렉션 스테이는 오피스텔과 호텔의 장점이 접목된 생활형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럭셔리 특급 호텔 및 리조트, 풀빌라에 이르기까지 중장기 여행이 가능한 국내외 숙박업소를 한 데 모아 중개, 할인,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머니투데이 기사 원본 :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826426?sid=101

바야흐로 스타트업 시대입니다. 2010년부터 시작한 국내 스타트업 열풍은 지난 10년 동안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어느새 유니콘 기업 11개를 배출한 세계 5위 스타트업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쿠팡,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블루홀 등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이 우리 실생활 속으로 파고들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성공을 꿈꾸는 수많은 스타트업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IT동아가 이러한 국내 스타트업의 현장을 [주간투자동향]으로 정리해 제공합니다.


지냄, 55억 원 규모의 신규 자금 확보


숙박 스타트업 지냄이 벤처캐피탈(VC)로부터 35억 원,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20억 원의 신규 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인 캡스톤파트너스가 후속 참여했으며, BNK벤처투자, 케이브릿지인베스트먼트 등이 신규 참여했다. 누적 투자 유치금은 100억 원 규모다.



지난 2021년 토탈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사업으로 전환한 지냄은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생활형 숙박 시설 관리 브랜드 ‘와이컬렉션’과 프랜차이즈 호텔 브랜드 ‘더리프’를 전국 단위로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중장기 레지던스 플랫폼 개발 및 실버 스테이 서비스 고도화에도 나설 예정이다.


지냄은 올해 흑자 전환을 앞두고 있다. 올해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전체 매출액 대비 352% 증가했으며, 반기 영업 이익률 성과 30%를 달성했다.


지냄 이준호 대표는 “지금까지 쌓아 온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국에 생활형 숙박시설을 확장하고 부동산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레지던스 예약 플랫폼, 실버 산업 등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다양한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냄은 지난 2022년 9월 그랜드 하얏트 호텔 출신 최고 브랜드 책임자 심우섭 부대표(CBO)를 선임하고 실버와 웰니스를 결합한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해외 진출을 위해 베트남의 글로벌 호텔 브랜드와 협약했으며, 향후 동남아시아 지역의 호텔, 리조트, 레지던스 등과 파트너십을 늘려 나갈 예정이다.


동아일보 기사 원본 :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21031/116236155/1

뉴시스 기사 원본 : https://newsis.com/view/?id=NISX20221028_0002064936&cID=13001&pID=13000

스포츠 조선 기사 원본 :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211010100007250000748&servicedate=20221101

사업 제휴 입점문의

어메니티 & 코스메틱
어메니티 & 코스메틱
기업제휴 문의
기업제휴 문의

JIENEM

생활형 숙박시설 위탁운영 및 기업제휴 문의

02 1566 4202 ㅣ surpport@jienem.com


(주) 지냄 | 대표이사 : 이준호 ㅣ 사업자등록번호: 220-88-83511

통신판매신고번호: 2017-부산해운대-0801호


Head Office :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3층 3041호(중동, 엘시티)

부산 Office : 부산시 해운대해변로 298번길 47, 3층

서울 Office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8 5층

고객센터 02 1566 4202, 평일 오전 11시 - 6시


Copyright ⓒ 2021 JIENEM CO., LTD. All Rights Reserved.

JIENEM

생활형 숙박시설 위탁운영 및 기업제휴 문의

02 1566 4202 ㅣ support@jienem.com


(주) 지냄 | 대표이사 : 이준호 ㅣ 사업자등록번호: 220-88-83511 ㅣ 통신판매신고번호: 2017-부산해운대-0801호

Head Office :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3층 3041호(중동, 엘시티) ㅣ 부산 Office : 부산시 해운대해변로 298번길 47, 3층 l 서울 Office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8 5층 

고객센터 02 1566 4202, 평일 오전 11시 - 6시


Copyright ⓒ 2021 JIENEM CO., LTD. All Rights Reserved.